<a href=http://sales.happyreport.co.kr/a0709/20210516032341 target=_blank>★[프로그램개발과평가 3학년]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설명하고, 코로나 19시대에 아동, 노인, 장애인, 지역사회 등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논리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바로가기 </a>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프로그램개발과평가 3학년]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설명하고, 코로나 19시대에 아동, 노인, 장애인, 지역사회 등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논리 |
[프로그램개발과평가 3학년] 1. 논.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프로그램개발과평가 3학년]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설명하고, 코로나 19시대에 아동, 노인, 장애인, 지역사회 등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논리 모델을 적용하여,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 사례(1가지)를 제시하시오(35점). 2. 우리가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그 필요성 및 중요성을 설명하고, 졸업 후 프로그램 전문가로서 어떤 역할과 자세로 임할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35점). |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설명하고, 코로나 19시대에 아동, 노인, 장애인, 지역사회 등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논리 모델을 적용하여,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 사례(1가지)를 제시하시오(35점). 1) 논리 모델이란 2)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 (1) 투입(inputs) (2) 활동(activities) (3) 산출(outputs) (4) 성과(outcome) 3)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설명 4)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 사례 (1) 투입(inputs) (2) 활동(activities) (3) 산출(outputs) (4) 성과(outcome) 2. 우리가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그 필요성 및 중요성을 설명하고, 졸업 후 프로그램 전문가로서 어떤 역할과 자세로 임할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35점). 1) 우리가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2) 졸업 후 프로그램 전문가로서 어떤 역할과 자세로 임할 것인지 자신의 견해 (1) 지역사회 조사 분석 (2) 마인드와 아이디어 (3) 경험과 이론 (4) 전문성 참고문헌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설명하고, 코로나 19시대에 아동, 노인, 장애인, 지역사회 등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논리 모델을 적용하여,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 사례(1가지)를 제시하시오(35점). 1) 논리 모델이란 논리모델은 “특정한 상황 속에서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로그램이 어떻게 설득력 있게 그리고 쉽게 보여주는 모델”을 말하며, McLaughin and Jordan (1999:66)은 이를 다시 프로그램의 예상되는 성과에 관한 ‘설득력 있는 이야기’로 표현하였다. 논리모델은 학자에 따라Chains of Reason, Theory of Action, Perfomance FrameworkOutcome Sequence Chart등으로 달리 불리기도 하며, 프로그램의 개발, 수정, 수행, 보급 등의 모든 단계에서 활용이 가능한 것으로서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를 하나로 묶어 줄 수 있는 도구이다. 최근에는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평가 단계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관리하는 단계에서도 논리모델을 활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기도 하다. 논리모델은 상황에 대한 투입/산출/성과의 논리적인 관계를 보여주는 그림표현으로 평가에서 측정하고자 하는 요소들 간의 연속성을 도표화하여 각 범주를 가로지르는 정보의 흐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