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February 13, 2014

LG패션 브랜드분석과 LG패션 마케팅 전략분석및 경영전략분석(해지스,타운젠트,닥스,질스튜어트,TNGT),LG패션 SCM.매출 및 영업이익 추이와 성장 가능성.LG패션 조직/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LG패션 브랜드분석과 LG패션 마케팅 전략분석및 경영전략분석(해지스,타운젠트,닥스,질스튜어트,TNGT),LG패션 SCM.매출 및 영업이익 추이와 성장 가능성.LG패션 조직/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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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노조파업에 대한 언론사 보도행태 분석-동아일보와 한겨레 비교,경영학-비정규직 구조조정 사례 분석-쌍용차, 홍익대, GM대우,쌍용차 구조조정 사례,비정규직의 정의와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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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FFEBENE 카페베네 브랜드 마케팅 SWOT,4P전략분석과 카페베네 3C분석과 카페베네 현문제점분석.국내 커피시장의 현황, Competitor (경쟁사분석-스타벅스 코리아,커피 빈 코리아, 할리스 커피,탐앤탐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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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SEIDO 시세이도 마케팅전략분석과 시세이도 브랜드분석.시세이도 화장품의 멀티브랜드 전략,소셜커머스 위메프 (위메이크프라이스)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위메프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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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DATA 빅데이터 정의 및 빅데이터 국내와 해외 활용사례분석과 빅데이터 한계점분석과 영향력분석,분석 인프라-하둡(Hadoop).오픈소스 프로젝트 R.NoSQL,해외 빅데이터 활용사례( ZARA,월마트,아마존닷컴, 구글&페이스북),국내 빅데이터 활용 사례(대한민국 제19대 총선.CU,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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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국내외 활용사례분석( 국민건강보험공단,태티서, Obama 재선, Big Data와 통계 분석의 승리,Obama의 재선으로 본 정보의 힘,빅데이터 의 관리: One Database,빅데이터 를 통한 Micro Targeting)과 빅데이터 정의와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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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hwp


목차
Ⅰ. 서론
1. 배경
2. 빅데이터 의 필요성

Ⅱ. 본론
1. 빅데이터 란?
가. 빅데이터 정의
나. 빅데이터 의의
다. 빅데이터 특징
라. 빅데이터 분석방법

2. 빅데이터 활용사례분석
가. 국민건강보험공단
나. 태티서
다. Obama 재선, Big Data와 통계 분석의 승리
1) Obama의 재선으로 본 정보의 힘
2) 빅데이터 의 관리: One Database
3) 빅데이터 를 통한 Micro Targeting
4) Obama 선거가 주는 시사점
라. 그 외 빅데이터 활용분야

3. 빅데이터 의 한계점
가. 빅데이터 환경적 한계
나. 빅데이터 법적 한계

Ⅲ. 결론
1. 빅데이터 향후 전망
가. 빅데이터 시장규모
나. 빅데이터 경제적인 가치전망
2. Summary


본문
문화산업분야에서 빅 데이터는 주로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한다. 그리고 그것은 이미지분석(브랜드 분석), 트렌드 분석, 위기관리, 마케팅 활용 등을 위한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이 된다. 이러한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이용하여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는 바로 유닛그룹인 소녀시대의 ‘태티서’이다.
소셜 분석업체인 와이즈넛에 따르면 2008년 3월부터 2009년 2월까지 소녀시대를 검색 키워드로 포털 사이트와 블로그를 검색한 결과, 윤아는 외모, 태연은
표3 소녀시대 멤버별 선호도 조사결과
재능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막내 서현은 이미지 면에서 네티즌들의 가장 큰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SM 엔터테인먼트는 태연, 티파니, 서현으로 구성된 ‘태티서’를 결성하여 미니음반 ‘TWINKLE’을 발표하였다. 결국, 이러한 빅 데이터가 ‘태티서’라는 유닛 그룹을 결성하는 계기가 된 것이다.
이러한 문화산업분야에서 빅 데이터 활용 전망에 대해 KT경제경영연구소 송민정 수석연구원은 “K-POP과 한류열풍으로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 문화 트렌드를 예측하는 사례가 늘면서 문화 분야 빅 데이터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 된다”며 “수학과 컴퓨터, 공학, 인문학의 통합적인 능력을 갖춘 분석인력 육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본문내용
같다. 그런데 이 기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1~2013년 동안 단 한번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어가 있다. 그것은 바로 빅 데이터이다. 이 기관의 설명에 따르면 기업은 빅 데이터에서 추출한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전략적 정보 아키텍처에 반영하는 추세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Gartner Identifies the Top 10 Strategic Technology Trends for 2013”, 가트너, 2012.10.23
인터넷이 일상이 된 사람들은 하루에도 수차례씩 인터넷을 이용한다. 누군가 인터넷에 접속하는 순간 접속 시간, 접속 사이트, 살펴본 페이지 등 갖가지 데이터가 쏟아지기 시작한다. 특히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들이 일상화되고, 적극적인

참고문헌
단행본

황승구 외 7명, 「빅 데이터 플랫폼 전략」, 전자신문사, 2013
송민정, 「빅 데이터가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한스미디어, 2012
권대석, 「빅 데이터의 혁명:클라우드와 슈퍼컴퓨팅이 이끄는 미래 빅 데이터 혁명」, 21세기 북스, 2012
강기두,「서비스마케팅」, 북넷, 2010


학술지

윤홍근, 「문화산업에서 빅 데이터의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2013
이성훈, 「빅 데이터 활용 현황」, 2012


참고기사

“국민건강보험공단, 건보 빅 데이터 학술용 활용정책개발 기여”, 한국경제, 2013.5.14
“자라 브랜드 도약비결은 데이터 분석”, 한경Business, 2013.5.8
“빅 데이터가 문화예술 산업 바꾼다”, 한경Business, 2013.5.1.
“빅 데이터가 차세대 천연자원기업경영 ‘3가지변화’온다”, 한국경제, 2013.3.13.
“The Science Behind Those Obama Campaign E-Mails”, Times, 2012.11.29
“FiveThirtyEight”, The New York Times, 2012.11.7
“Gartner Identifies the Top 10 Strategic Technology Trends for 2013”, 가트너, 2012.10.23


인터넷자료
“http://www.harperreed.org”, Harper Reed’s Home Page
“http://estima.wordpress.com”
“http://www.OpenSecrets.org”, Presidential Donor Lookup
“http://www.wikibon.org”,‘big data’. August 29th .2011
“www.mckinsey.com”, ’Big Data & Advanced Analytics’, July 11th 2012

영상매체

차정인 기자, 「빅 데이터 시대, 누군가 나를 지켜보고 있다?」, T-타임, 2013.4.25
감일상 외 20명, 「빅 데이터(Big Data), 세상을 바꾸다」, 시사기획 창, 2012.2.1.
EBS킹메이커제작팀, 「킹메이커 3부, 당신들의 선거운동은 석기시대의 것이다」, EBS다큐프라임, 2012.10.31

하고 싶은 말
빅데이터 국내외 활용사례분석과 빅데이터 정의와 필요성및 활용분야와 빅데이터의 향후전망 분석 레포트입니다.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빅데이터 기업들의 활용사례(월마트,구글)분석과 빅데이터의 현재가치분석및 빅데이터 향후 활용전망과 시사점-빅데이터 개념과 등장 배경,구글(google.co.kr)의 빅데이터 활용사례분석

http://blog.naver.com/ch1215kr/1202025353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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